본문 바로가기

책 책 책 책을 읽읍시다!

시크릿, 론다 번 (The Secret ) 책추천 및 독후감

 

 



 -

저자 론다 번


호주의 전직 TV 프로듀서. 위대한 성공의 비밀을 전 세계 사람들과 공유하겠다는 마음을 먹고 미국으로 건너갔다. 뛰어난 저술가, 과학자, 철학자들과의 공동작업으로 ‘시크릿’ DVD와 책이 제작되었고, 이는 미국에서 ‘시크릿 신드롬’으로 이어졌다.


책 소개

『시크릿』은 수 세기 동안 소수의 사람들만이 알고 있었던 '부와 성공의 비밀'을 알려준다. 우리의 내면에 잠재되어 있는 이 비밀의 힘을 이용하면 좀 더 업그레이드된 인생을 살 수 있을 거라고 조언하며 돈, 인간관계, 건강, 세상, 당신, 인생 등의 분야로 나누어 각각의 위대한 비밀을 파헤친다.


-

https://g.co/kgs/eD3gyc

시크릿

《시크릿》은 전직 호주의 TV 프로듀서인 론다 번이 쓴 책의 제목이며 론다 번이 오래전부터의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을 연구하여 발견한 비밀을 공유하고자는 목적으로 만들어진 내용이다.

www.google.co.kr

 

 

바라고 원하는 삶을 살 수 있는 방법을 안다면,  여러분은 어떻게 하실건가요?

 

 

오늘 제가 추천하는 책은 < 시크릿 > 이란 책입니다. 이 책은 우주의 힘을 구체적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그 힘은 오래전부터 성공한 사람들만 알고 있던 '비밀'이기도 합니다. 책의 핵심부터 말하자면 , 생각으로부터 삶의 성공이 ( 혹은 바라고 원하는 삶 ) 온다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이 책을 읽기 전에 '생각하는 법'을 배워야 할 필요성에 대해 절실히 느꼈습니다. 책을 읽기 전에는 생각을 다스리고 바라는 것들에 초점을 맞추기보단 두더지처럼 쏙! 하고 튀어 오르는 생각들을 여과 없이 받아들이고 생각을 확장시켰습니다. 그러다 보니 부정적인 생각의 힘이 얼마나 강한지 몸소 경험했습니다. 그래서 시크릿 책이 마음에 굉장히 와 닿았던 것 같습니다.

 

 

살아가면서, 살아가는 동안에 어떤 생각을 하고 지내는지 다들 기억하시나요?

대부분 원치 않는 생각들로 생각을 확장시켜 나가지 않을까 조심스레 추측해봅니다.

 

바라는 것은 있으나 생각하고 말하고 느끼는 것은 그것과 정반대 될 때가 많습니다. 그 일은 아주 자주 나타나는 것 같습니다. 이를테면, 저는 건강하고 싶다는 바람을 마음속 깊은 곳에 숨겨놓고는, 건강이 악화되면 어떡하나 줄곧 두려워하며 지냈습니다. 그 결과 두려움에 사로잡혀서 살았습니다. 실체 없는 두려움과 괜한 걱정을 곱씹을수록 어느 순간 그것이 진짜라고 믿게 되고 맙니다. 그리고 일어나지 않은 두려움과 걱정이 현실에 나타난 것처럼 부정적인 감정을 느끼고 현실을 부정적으로 보게 됩니다. 그러나 내가 바라는 것들에 초점을 맞추고 생각을 이어가는 훈련을 해간다면 이 악순환을 끊어낼 수 있습니다:)

 

 

현재 상황이나 환경은 당신이 지금까지 해온 생각의 결과다. 생각과 감정을 바꾸기 시작할 때 그 모든 것이 완전히 완전히 바뀌리라.
/ 시크릿 94쪽

 

인간으로서 우리가 할 일은 원하는 대상을 집중하여 생각하고, 그 대상이 어떠해야 하는지 아주 명확하게 정하는 것이다. 그러면 우주에서 가장 커다란 법칙인 끌어당김의 법칙이 발동된다. 당신은 자신이 가장 많이 되고 싶어 하는 존재가 되고, 당신이 가장 많이 생각하는 것을 끌어당긴 긴다.
/  존 아사라프

 

'끌어당김'의 법칙은 곧 생각의 법칙, 자연의 법칙으로 이야기합니다. 중력의 법칙처럼 공평해서 생각하고 말하고 느끼는 대로, 말한 그것이 현실에 나타난다고 설명합니다. 앞서 말했듯 시크릿의 힘은 '생각'으로 비롯됩니다. 생각의 방향을 부정적인 것에서 내가 바라고 원하는 일로 ( 긍정적인 ) 옮겨가기 시작할 때부터 현실도 변하게 됩니다. 생각을 이미지화시키고, 말로 말하고, 좋은 감정을 느끼기를 반복해가면 끌어당김의 법칙에 의거해 생각하고 말한 그대로 현실에 반영되게 됩니다. 저는 어쩐지 글을 읽어갈수록 , < 말하는 대로 , 처진 달팽이 > 노래가 떠올랐습니다. < 말하는 대로 > 노래 가사로 시크릿 책을 간추려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 말하는 대로, 처진 달팽이 >

 

나 스무 살 적에 하루를 견디고 

불안한 잠자리에 누울 때면 

내일 뭐하지 내일 뭐하지 걱정을 했지 

두 눈을 감아도 통 잠은 안 오고 

가슴은 아프도록 답답할 때 

난 왜 안 되지 왜 난 안 되지 되뇌었지 

말하는 대로 말하는 대로 

될 수 있다곤 믿지 않았지 

믿을 수 없었지 

마음먹은 대로 생각한 대로 

할 수 있단 건 거짓말 같았지 

고개를 저었지 

그러던 어느 날 내 맘에 찾아온 

작지만 놀라운 깨달음이 

내일 뭘 할지 내일 뭘 할지 꿈꾸게 했지 

사실은 한 번도 미친 듯 그렇게 

달려든 적이 없었다는 것을 

생각해 봤지 일으켜 세웠지 내 자신을 

말하는 대로 말하는 대로 

될 수 있단 걸 눈으로 본 순간 

믿어보기로 했지 

마음먹은 대로 생각한 대로 

할 수 있단 걸 알게 된 순간 

고갤 끄덕였지 

마음먹은 대로 생각한 대로 

말하는 대로 될 수 있단 걸 

알지 못했지 그땐 몰랐지 

이젠 올 수도 없고 갈 수도 없는 

힘들었던 나의 시절 나의 20대 

멈추지 말고 쓰러지지 말고 

앞만 보고 달려 너의 길을 가 

주변에서 하는 수많은 이야기 

그러나 정말 들어야 하는 건 

내 마음속 작은 이야기 

지금 바로 내 마음속에서 말하는 대로 

말하는 대로 말하는 대로 

될 수 있다고 될 수 있다고 

그대 믿는다면 

마음먹은 대로 (내가 마음먹은 대로) 

생각한 대로 (그대 생각한 대로) 

도전은 무한히 인생은 영원히 

말하는 대로 말하는 대로 

말하는 대로

 

 

 

시크릿에서는 생각의 힘과 생각을 훈련하는 방법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되어 있습니다. 글을 읽는 것과 이해하는 것은 차원이 다른 일이 저도 아직은 시크릿 책의 모든 내용을 오롯이 이해하지 못합니다. 다만 제가 이해한 만큼 삶으로 살아가고 있습니다 :) 생각의 힘이 얼마나 큰지 잘 아는 것 같으면서도 잘 모르는 분들에게 꼭 추천하고 싶은 책입니다. 생각하는 법을 배워보지 않으신 분, 훈련하지 않으신 분에게 정말 추천드립니다. 개인적으로 저는 분기별로 읽으며 다시 생각과 말의 힘을 상기시키려고 합니다. 다음에 읽고 더 깊게 이해하거나 경험한 부분이 생기면 다시 글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 추가-

시크릿 책 내용을 실제로 적용한 글/그림을 보시려면 <- 눌러서 확인해주세요:)